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『파티게임즈』파티는 끝났다?
[파란] 2014-10-16 오후 3:00:51 조회수:169605 http://www.ipostock.co.kr/column01/column01_v.asp?idx=17 

 

2011년 설립 아이러브커피 for Kakao를 대표작으로 하여 2013년까지 비약적인 외형성장을 시현 

 

[예상 적정주가]

- 공모희망가 : 10,500원 ~ 13,000원

- 공모후 발행주식수 : 4,770,000주

- 공모희망가로본 시가총액 : 500억 ~ 620억

- 실적 : 2012년 (179억 / 70억 / 69억), 2013년 (270억 / 91억 / 87억), 2014년 반기 (116억 / 15억 / 15억)

- 비교회사 : 선데이토즈, 데브시스터즈 (2014년 반기기준 PER 12배)

- 비교회사로본 파티게임즈 예상 시가총액 : 360억 (* 적정주가 7,547원)

 

[경영실적]

- 2014년 반기말 기준 [아이러브커피] [아이러브파스타] [무한돌파삼국지] 3개 게임 매출기여도 86.3%

- 인기 모바일게임의 평균수명은 6개월 ~ 8개월로 동사의 주요게임은 지속적으로 매출이 감소하는 추세

- 2013년 기말기준 아이러브커피가 전체 매출의 대부분(88.67%)를 차지할정도로 단일게임 매출비중이 높음

- 2014년 이후 아이러브파스타등의 신규출시게임이 저조한 성과를 나타냄에따라 경영실적 악화

  

 ◇ 당사실적 (단위 : 백만원)

구 분

2011년
(제1기)

2012년
(제2기)

2013년
(제3기)

2014년 반기
(제4기)

영업수익

311

17,910

27,040

11,571

영업이익

27

7,031

9,132

1,457

당기순이익

20

6,866

8,748

    1,502

 

[주요제품]

①  아이러브커피 for Kakao : 500만 다운로드 기록 (운영기간 27개월)

② 아이러브파스타 for Kakao : 100만 다운로드 기록 (운영기간 8개월)

③ 무한돌파삼국지 for Kakao : 50만 다운로드 기록 (운영기간 10개월)

 ④ 향후 야심작 "숲속의 앨리스" 

- 롤플레잉 장르로 2014년 하반기중 서비스 개시 예정, 현재 사전등록 이벤트중

 

※ 모바일게임시장 당사점유율

2013년

회사명

매출액

시장점유율

넷마블 315,700 26.04%
넥슨 296,200 24.43%
위메이드 140,771 11.61%
게임빌 81,200 6.70%
컴투스 77,878 6.42%
데브시스터즈 61,700 5.09%
선데이토즈 47,529 3.92%
NHN 37,300 3.08%
파티게임즈 24,481 2.02%

 

[총평]

- 사견으로는 현재의 공모희망가 범위로는 투자 매력 없음

- 기존 히트작인 아이러브커피와 아이러브파스타의 해외진출과 그에따른 성과를 기대해야하는 시점

※ 중국의 텐센트로부터 200억 투자유치와 중국시장 진출을 위한 다양한 측면에서 논의중

- 곧 출시될 숲속의 앨리스에대한 성공여부는 아직 출시전이라 평가를 내리기 힘듬 (* 밑에 기사 참조)

 <파티게임즈 비밀병기 ‘숲 속의 앨리스’ 공개>

- 현재의 실적감소와 미래 성장동력 주력 게임의 부재로

  현재 형성되어있는 장외가와 희망공모가수준은 지나치게 고평가되어있는 가격이라 생각됨

※ 동사는 지속적 인원충원으로 현재 연구개발인력 84명으로 타사대비 높은 연구인력보유로 미래경쟁력은 확보중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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눈물 보통 비추천 싫음 좋음 추천 화남
저는 파티가 아직 안 끝났다고 기대해 봅니다 Cherub 2014.10.28